본문 바로가기
+@

[추리 보드게임]클루 대저택 살인사건

by plus alpha 2015. 1. 3.



확대찜하기

클루 : 대저택 살인사건

가격
30,390 ~ 37,620원
출시일
2010.04.27
브랜드/제조사
-
상품설명
온가족게임/2명이상
카테고리
애완/악기/취미 > 보드게임/퍼즐 > 보드게임
가격비교


영문 : Clue - Discover the secrets

한문 : 클루 - 대저택 살인사건

장르 : 추리 보드게임





오~래전 샀던 추리 보드게임 !

정말 기대에 부풀어 샀는데 이건 여러명이서 해야제맛이다. 

특히 3명이상 해야한다.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고





그래픽도 그럭저럭 괜찮다.

내용은 살인사건이 일어난 대저택에서 살인자와 살인도구 장소를 찾는것이다.

이 게임을 모티브로 싸이크라는 드라마에서 에피소드를 만든적도 있었는데 

실제로는 매우 귀찮은 일이라는것을 깨닫게 됨 ㅋㅋㅋㅋ





구성물은 도구들과 말 그리고 카드들, 메모지인데 

솔직히 도구들 필요없다 ㅋㅋㅋ 처음에만 우와~하지, 나중에는 귀찮아!!





3명이서 하면 그럭저럭하는데 이게 5명이상으로하면 머리 터진다

머리가 아파서 짜증이 난다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난 진다...





이 메모지가 정말 어떻게 메모하냐가 중요  bb

팁을 알려주자면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카드를 다른색으로 표시하면 추리하기에 무척 좋다.

머리싸움이기 때문에 이걸로 좌지우지 된다고 봐도 된다.





이게 바로 살인자,살인도구,살인 장소를 넣는 봉투 ㅋㅋ

모아니면 도다!!


 



설명서도 쉽게 나와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은편이다